홈 > 통계 > 이용자 모니터링
2020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결과보고

모니터링 답변 분석

이용자 모니터링 응답자 현황
질문 그래프
서비스 인식 경로
질문

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회서비스(바우처)를 알게 된 경로를 살펴보면, '서비스 이용했던 지인 및 친·인척 등 가족'이
1516명(46.9%)으로 가장 많았으며, 다음으로 '해당 구청, 주민센터 등 공무원 안내' 579명(17.9%),
'지역사회 내 사회복지 및 유관기관(학교, 시설, 경로당, 복지관 등)' 565명(17.5%) 등의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제공기관 선택
질문

제공기관 선택 기준의 경우, '지인추천'에 응답한 대상자가 43.8%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
다음으로 '교통수단 편리함' 26.1% 등의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서비스 제공 충실도
질문

서비스 이용 후 제공기록지에 직접 서명 여부를 살펴보면, '매회 서명'이 2904명(89.9%)으로 가장 많았으며,
다음으로 '간헐적 서명' 182명(5.6%), '하지 않음' 146명(4.5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바우처 카드 소지 유형(바우처 카드 본인소지)
질문

비스 제공 이후 직접 바우처 결제 후 카드 회신 여부를 살펴보면, '직접 소지'가 3008명(93.1%), '기관보관' 224명(6.9%)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서비스 내용 만족도
질문

서비스 내용 만족도를 살펴보면, '매우 만족'이 1489명(46.1%)으로 가장 많았으며, 다음으로
'만족' 1462명(45.2%), '보통' 266명(8.2%), '불만족' 11명(0.3%), '매우 불만족' 4명(0.1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제공인력 전문성 만족도
질문

제공인력 전문성 만족도를 살펴보면, '매우 만족'이 1485명(45.9%)으로 가장 많았으며
다음으로 '만족' 1467명(45.4%), '보통' 260명(8.0%), '불만족' 16명(0.5%), '매우 불만족' 4명(0.1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서비스 제공 환경 만족도
질문

서비스 제공 환경 만족도를 살펴보면, '만족'이 1547명(47.9%)으로 가장 많았으며,
다음으로 '매우 만족' 1375명(42.5%), '보통' 288명(8.9%), '불만족' 20명(0.6%), '매우 불만족' 2명(0.1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서비스 제공 시간 만족도
질문

서비스 제공 시간 만족도를 살펴보면, '만족'이 1570명(48.6%)으로 가장 많았으며,
다음으로 '매우 만족' 1331명(41.2%), '보통' 303명(9.4%), '불만족' 25명(0.8%), '매우 불만족' 3명(0.1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전반적인 만족도
질문

전반적인 만족도를 살펴보면, '만족'이 1494명(46.2%)으로 가장 많았으며,
다음으로 '매우 만족' 1478명(45.7%), '보통' 243명(7.5%), '불만족' 12명(0.4%), '매우 불만족' 5명(0.2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서비스 재이용 의향
질문

서비스 종료 후 정부지원금 없이 자부담만으로 서비스 이용 의향을 살펴보면, '그렇지 않다'가 807명(25.0%)으로 가장 많았으며, 다음으로 '전혀 그렇지 않다' 765명(23.7%), '그렇다' 762명(23.6%), '보통이다' 568명(17.6%), '매우 그렇다' 330명(10.2%) 순으로 나타남.

그래프
맨위로